채권 사다리는 몇 년 동안 서로 다른 시기에 만기가 되는 일련의 채권입니다. 시차 만기를 사용하면 채권이 너무 낮은 이자 지급을 제공할 때 돈을 재투자할 위험인 재투자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.
기회: 채권 사다리는 수십 년 동안 퇴직자 및 퇴직자에게 어필해 온 고전적인 수동 투자입니다. 앉아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채권이 만기되면 "사다리를 확장"하여 원금을 새로운 채권 세트로 굴립니다. 예를 들어, 1년, 3년, 5년, 7년 채권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.
1년 후 첫 채권이 만기되면 2년, 4년, 6년의 채권이 남게 됩니다. 최근 만기된 채권의 수익을 사용하여 1년을 더 사거나 더 긴 듀레이션(예: 8년 채권)으로 롤아웃할 수 있습니다.
위험: 채권 사다리는 채권 구매의 주요 위험 중 하나를 제거합니다. 즉, 채권이 만기되면 이자율이 좋지 않을 때 새 채권을 사야 하는 위험입니다.
채권에는 다른 위험도 따릅니다. 재무부 채권은 연방 정부의 지원을 받지만 회사 채권은 그렇지 않으므로 회사가 채무 불이행 시 원금을 잃을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위험을 분산시키고 전체 포트폴리오에 해를 끼치는 단일 채권의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많은 채권을 소유하고 싶을 것입니다. 그리고 전체 금리가 상승하면 채권 가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우려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채권 ETF로 눈을 돌립니다. 이 ETF는 다양한 채권 펀드를 제공하여 하나의 채권이 수익을 저해할 위험을 없애줍니다.